서평 1 소비자 이해를 위한 또 하나의 기획
광고PR실학연구 | 광고PR실학포럼 | 7 pages| 2008.12.12| 파일형태 :
조회 1453 다운로드 10
자료요약
이 책은 어카운트 플래닝(account planning)에 대한 책이다. 광고 기획이란 말에 너무 익숙하다보니까 사실 어카운트 플래닝이란 말은 처음부터 산뜻하게 와닿지 않는 면이 있다. 그래서인지 어카운트 플래닝의 실체는 연구자에 따라서 다르게 정의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면 ‘계속 변해가는 사회, 시장, 소비자의 현상을 가깝게 접하고 광고 개발에 도움이 되게 하는 플래닝 시스템(Politt)’ 이라든가 ‘광고 캠페인의 개발 단계에서 크리에이티브에 소비자의 시각을 반영하는 견실한 마케팅과 전략적 사고에 준한 우수한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 (Jay Chiat)’, 혹은 ‘소비자의 목소리를 옮기는 것으로 인해 크리에이티브 측이 소비자와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하는 것(Iona Kligman)’ 등으로 정의되고 있다.
목차
오명열 역(2006). 진실, 거짓 & 광고: 어카운트 플래닝의 기술. 서울: 김앤김북스
소비자이해 광고기획 진실 거짓광고 어카운트 플래닝의 기술 광고관련서적 의사소통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광고PR실학포럼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